독채 풀빌라 까망 업그레이드 DIY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는 독채 풀빌라 까망 테라스 지붕을 교체하려고 합니다.

기존에는 타프로 지붕을 만들어 여름철 더운 감이 있었죠.

그래서 타프를 걷어내고 샌드위치 판넬로 교체하려고 합니다 😊



원래는 이렇게 작업해두었는데 비가 들이치는 것도 문제이고 단열도 문제였습니다.



주문 제작한 자재를 가져왔습니다.

라보를 끌고 갔으면 큰일 날 뻔했네요.



많이 무거울 줄 알고 긴장했는데 그렇게 무겁진 않아서 세팅이 수월했습니다.

까망 뒤쪽에서 지붕으로 올려서 작업했습니다.





제가 올려드린다니까 사장님께서 올리신다고 하시네요.. ^^

올리다가 내리쳐서 판넬 하나 찌그러진 건 안 비밀 😊

저렇게 한 칸씩 올리고 양옆에서 사다리 타서 작업했네요.

전문가가 하는 거 옆에서 볼 때는 분명 쉬워 보였는데 많이 애먹었네요.

결국 다 결합하고 잘못된 걸 알았죠 😭




70% 작업한 상태입니다.


완성본도 보여드릴게요.







이제 여름에 뜨거운 햇빛도 잘 버틸 수 있겠죠 ?

이제 지붕은 그만 올라타고 싶어요.

다음 이야기는 펜션에 농작물을 심는 이야기로 찾아오겠습니다 😊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파이어 피트 DIY

아이힐 새 식구🐶